피부질환

피부는 단순히피부(skin)뿐 아니라, 손·발톱, 모발, 점막까지도 피부영역으로 볼 수 있기에 피부 질환영역 또한 매우 넓습니다.
피부 질환은 단순한 분류가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증상을 가졌으며 염증, 전염성, 가려움증, 각질, 피부변형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또한 심미안적인 부분은 물론, 환자의 삶의 질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영유아.소아의 경우 쉽게 수면불량 등으로 이어져 성장의 저해 요소로 작용하며, 만성질환으로 발전하기 이전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외적인 부분은 물론 내적인 부분까지 살펴 더 이상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다양한 증상의 피부질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다양한 증상의 피부질환 솔담한방병원에서 피부질환 진료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피부질환의 종류

아토피성 피부염

아토피는 심한 가려움을 동반한 습진이 주증상으로 진물, 태선화(피부가 두꺼워지고 검게 되는 증상)도 흔히 나타납니다.
연령에 따라 특징적인 증상이 다른 질환이지만 만성적이며 재발성 또한 매우 강한 질환입니다.

건선

자가면역성질환의 한 종류로 은백색의 인설(피부 각질)로 덮인 경계가 분명한 구진(솟은 모양의 발진) 또는 반(斑, 평평한 모양의 발진)이 특징입니다. 가려운 정도는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두드러기

가려움증과 피부가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신체 어느부위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6주 이내 없어지는 급성두드러기와 그 이후까지 지속되는 만성두드러기로 나눕니다.

지루성 피부염

피지선이 발달한 부위에 쉽게 발생하는 습진질환으로 안면, 두피, 가슴등의 부위에 자주 나타납니다.
붉은 발진과 소양감, 비닐과 같은 인설(피부 각질)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여드름

여드름은 피지선이 발달한 안면 및 목, 두피, 가슴 등에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으로 발진, 종기 등이 나타납니다.
흔히 10대에 많이 나타나며, 20대 전후증상이 악화되기도 하고,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흉터를 남기기도 합니다.

피부질환의 일반적 치료

1:1 피부체크 및 상담 : 개개인의 생활 습관 및 체질을 감별하여 피부 질환이 나타나게 된 원인과 잘못 된 생활습관 등을 찾아 피부 질환의 원인을 심층적으로 체크합니다.

혈액검사 : 혈액검사를 통해 염증의 정도 및 면역기능의 활성정도를 체크합니다.

한약 : 각 치료 시기에 맞춰 피부의 염증을 제거하고, 인체 면역력을 정상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개인별 1:1 맞춤 처방

침구치료 : 피부재생과 기혈순환을 돕는 혈자리를 자극하여 증상이 있는 부위의 피부재생 및 동반증상완화를 위한 침치료

약침치료 :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혈자리에 한약재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을 주입하여 빠른 증상완화 및 침치료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치료